Blog - 모두에게 물어봐야 5가지 "Why"

웹사이트는 쿠키를 이용합니다. 쿠키 수집의 동의하여주십시오.
 
문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분석합니까?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패치"를 넣었지만 원인을 제거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까?

5 Whys 기법은 특정 문제의 기저에 있는 원인과 결과 관계를 탐색하는 데 사용되는 질문 기법입니다.

사실 모든 것이 아주 간단합니다. 당신은 "왜"라는 질문을 끝까지 반복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합니다. 각 대답은 다음 질문의 기초가 됩니다. 제목의 "5"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반복 횟수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관찰에서 비롯되었으며 질문 수를 제한하는 것보다 방법을 나타내는 데 더 많이 사용됩니다.
5 Whys 방법은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지, 몇 번이나 계속해서 진실을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엄격하고 빠른 규칙을 설정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규칙을 주의 깊게 준수하더라도 결과는 여전히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인내와 전문성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섯 가지 질문 "Why?" 는 근본 원인에 도달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어떻게?)에 대한 답을 제시하기에 충분합니다. 따라서 "5Whys" 방법은 종종 다음 공식으로 설명됩니다. 5W = 1H. 개별 작업의 경우 숫자는 5개보다 많거나 적을 수 있지만 접근 방식의 본질은 동작 알고리즘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소규모 온라인 상점의 소유자가 제품 범위를 확장할 위험을 피하는 도움이 되는 5가지 "Why" 기법 알고리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쇼핑몰의 제품 범위를 확장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려면 트래픽을 늘리고 매출을 올리십시오.

2. 이 특정 그룹의 제품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분석을 수행하고 대상 고객의 특정 선호도를 식별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수요가 많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3. 최대 상품 배치를 주문하지 않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수요를 테스트하고 제품(품질)을 확인합니다.

4. 왜 우리는 이 공급자를 선택했을까?
공급업체 평판 및 리뷰를 분석했습니다. 가격과 기본 배송 조건을 비교했습니다. 우리가 선택한 공급자의 제안은 최고였습니다.

5.왜 우리는 소셜 네트워크를 신제품 홍보에만 사용합니까?
우리의 대상 고객은 소셜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며 이러한 채널을 통해 우리가 개발하는 광고 캠페인을 정확하게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참을성 있게 "왜"라는 질문을 하고 인과 관계를 추적하면 원래 문제와 관련된 근본 원인을 아주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상품 판매에 문제가 있는 경우 "5Whys":

1.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데 문제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사이트는 트래픽이 적기 때문에 우리 제품을 보는 방문자가 거의 없으며 신제품에 대해 배우지 않습니다.

2. 사이트 방문자가 적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사이트는 검색 엔진에서 가시성이 낮고 소셜 네트워크 및 기타 트래픽 획득 채널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3. 우리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잘 보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검색 엔진(SEO)을 위한 웹사이트 최적화의 중요성을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키워드, 메타 태그, 제목 및 기타 사이트 요소로 작업하는 방식을 변경해야 합니다.

4. 광고 정책이 잘못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광고 채널 분석을 중단하고 결과를 분석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마케팅 전략은 잘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5. 소셜 네트워크 및 기타 트래픽 생성 채널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셜 네트워크와의 작업은 체계적이지 않았고 고품질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들지 않았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구독자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및 기타 채널의 광고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기술을 적용할 원인과 결과를 구별하고 가정보다는 사실과 지식에 기초한 진술을 구분하십시오. "5 Whys" 방법은 "극단적인" 것을 찾지 않고, "인적 요소" 및 "직원 부주의" 같은 개념을 근본 원인으로 고려하지 않고 직원이 아닌 프로세스를 평가합니다. 그건 그렇고, 대담자가 "왜? "라는 말을 들었을 긴장하는 것을 발견하면 다른 질문을 하십시오. 예: "무엇이 원인이었습니까?"
근본 원인
5 Whys 방법은 발명가이자 기업가이자 투자자인 Sakichi Toyoda가 개척했으며 그의 투자로 Toyota 설립이 가능했습니다. 도요다 사키치는 1930년에 사망했지만 그의 아이디어는 발전되어 도요타 생산 시스템의 기반이 되었습니다.

(주) 대한트레이딩은 회사 내에서 그리고 고객과 함께 일할 때 모두 "5 Whys"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을 위한 마케팅 및 판촉 계획을 개발하고 이상적인 구매자의 프로필을 작성하며 우리가 만든 뉴스 속보에 대한 반응을 모니터링합니다.
602, Yeongdong-dae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